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 이어 팀뷰어 상업적 의심 해결 두번째 단계를 소개하겠습니다. (반드시 첫단계가 실행 된 후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난 글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단계만으로도 일시적인 해결은 가능했었지만, 언제 다시 상업적 의심 경고가 뜰지 모르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불과 하루만에 다시 동일한 경고와 함께 시간초과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두번째 단계는 이러한 일시적인 해결책을 벗어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팀뷰어 버전 중 현재 버전이 아닌 다운그레이드된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허나 역시 한 가지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이용자간의 '버전 호환성 문제' 입니다. 원격 접속의 주체 및 객체의 버전이 동일해야지 원격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주체 및 객체의 버전을 동일시 할 수 없는 경우는 첫번째 단계 혹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팀뷰어 상업적 의심 해결방법 - 두번째 단계

▲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팀뷰어 다운그레이드 버전 다운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첫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위의 그림과 같이 'Downloads link'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구버전 팀뷰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TeamViewer 12, 11 & 10을 선택하여 진행하겠습니다.)

 

▲ 원하는 버전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우측 편 1번 박스에서 버전을 선택해주고 좌측 편 상단의 'TeamViewer' 를 통해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전단계에서 9버전 이하를 선택하신 분들은 1번 박스의 버전 선택 없이 바로 해당 버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팀뷰어를 실행하여 평소와 같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팀뷰어 상업적 의심 해결 두번째 단계까지 끝났습니다. (맨 처음 언급했듯이 기존에 다운되어 있는 팀뷰어가 있을시 반드시 완전한 삭제가 필요합니다. 그 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팀뷰어 상업적 의심 해결방법 두 단계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시간초과와 같은 오류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두번째 단계를 진행함에 있어 주의할 점은 버전 호환성 문제이기 때문에, 원격 접속이 진행되는 주체와 객체 모두 같은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체 및 객체 모두 동일한 구버전 팀뷰어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앞선 두 글에서 이 문제에 대한 대증요법 차원의 해결책을 알려드렸는데, 완벽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접 팀뷰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 되긴 하지만 고객센터의 응답이 즉각적이지 못하다는 의견도 존재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두단계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