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가장 핫한 디지털미디어채널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유튜브'가 아닐까 싶습니다. 동영상 서비스 과반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는 동영상의 바다이며 모든 SNS채널을 제치고 가장 많이 소비되는 플랫폼으로 우뚝 섰습니다. 음악에 관련된 영상들 역시 많은데, 오피셜 음원들 외에 자체제작해서 유튜브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음원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음원파일의 대표적인 확장자명 MP3를 이용하여 이러한 유튜브 음악들을 파일화 할 수 있습니다. 변환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이보다 조금 더 간단하게 유튜브 mp3 변환 사이트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mp3로 음원화 하는 과정을 pc 및 모바일 버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기(pc 버전)


▲ 유튜브 영상을 mp3로 변환하는 데 대표적으로 이용되는 사이트(2conv)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의 그림이 첫 화면으로 나옵니다. 중앙에 위치한 '비디오 링크 입력하기' 에 원하시는 유튜브 영상 URL을 삽입하고 바로 우측에 있는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conv

 

 

▲ 앞서 말씀드렸듯이, mp3 변환을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의 URL이 필요합니다. 유튜브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영상을 재생한 후'우클릭 - 동영상 URL 복사'를 누르신 후, 2conv 페이지비디오 링크 입력하기에 붙여넣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영상이 mp3 파일로 변환 중입니다. 영상의이에 따라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느리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저의 경우 3분짜리 뮤직비디오 였는데 한 6~7초 소요된 것 같습니다.)

 

 

▲ 변환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형광색 박스로 표시해 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변환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과정은 아주 간단하니 생략하겠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기(모바일 버전)

▲ 모바일 버전도 pc 버전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튜브 영상의 URL 추출만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면 위 그림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출력됩니다.형광색 박스로 표시한 화살표 표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iOS 기준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화살표 표시!)

 

 

▲ 화살표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동영상 공유' 라는 새로운 팝업창이 뜹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블로그 등에 공유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저희는 URL만 있으면 되므로 형광색 박스에 있는 URL을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 그 후,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2conv 사이트의 URL 입력란에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 해주시면 끝입니다! 허나 모바일 버전의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형광색 박스의 다운로드 버튼을 처음 누르는 경우 광고가 뜨게 됩니다. 새로운 팝업창과 함께 광고가 나온다면 상큼하게 바로 닫아주시고, 다시 한 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p3로 변환된 음원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후에는 메일 또는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여 파일을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의 경우 핸드폰 자체에 자동 저장되는 것이 아니니 꼭 메일 또는 카카오톡 등으로 옮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튜브 mp3 변환기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변환기가 아닌 2conv 라는 변환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2conv 자체에서 변환기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환기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경우는 2conv의 변환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conv가 주장하는 자신들의 장점을 위의 그림에 표현되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해 본 유튜브 mp3 변환사이트 및 변환기 중에서는 가장 안전하고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단, 무료 이용이다 보니 광고를 통한 번거로움은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될 부분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