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떠오르고 거의 필수교양이 되어버리는 '코딩(coding)' 과 연관된 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코딩 및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해보려고 해도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립니다.


http://code-night.ga/


 생활코딩에서 구글과 함께 '코딩야학'이라는 프로그램을 개설했습니다. 이번에 3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코딩을 접하게 되고 코딩이란게 무엇이고 어떤건지에 대한 감을 잡고 싶으실 때 아주 훌륭한 도움재료가 될 거에요. 일단 무료라는 점이 좋고, HTML이라는 웹문서 관련 언어를 처음으로 쉬우면서도 체계적으로 코딩의 세계에 입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일정입니다. 이건 '라이브 강의' 기준입니다. 이번에는 1기, 2기와는 다르게 조금더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기간도 짧고 흥미유발은 더 잘 될 것이라고 하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라이브 강의'의 일정이고 이미 업로드 되어 있는 사전강의는 지금 바로 들으러 가실 수 있으세요!




 다음은 수업내용인데요. HTML로 웹페이지를 만들어 보는 간단하면서도 흥미 있는 언어로 시작합니다. 이번 강의는 web1으로 기초에 해당하고 3기에 해당하시는 내용이 끝나면 '생활코딩' 에서 web2로 나아가 다양한 가지로 퍼져있는 또 다른 새로운 언어들과 체계를 공부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무료강의임에도 불구하고 구글과 연동되어 진도표가 있습니다! 이 진도표에 맞춰 자신의 공부스케줄도 짜보고 한칸한칸 채워보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학습신장에도 큰 도움이 될 컨텐츠입니다. 앞서 적어놓았던 링크 페이지에 포함된 내용이니 자세한 건 코딩야학 페이지에서 참고해주세요!





 기본 진도 외에도 앞서 보여드렸던 일정대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선 기본 진도 내용 뿐만 아니라 보충적이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데요, 코딩야학의 핵심중에 핵심 컨텐츠라고 합니다. 기본 진도를 미리 들었더라도 복습겸 일정에 맞춰 또 듣거나 아니면 저때부터 시작하면 코딩에 대한 첫걸음으로는 아주 훌륭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부터 차근차근 프로그래밍, 코드잇  (0) 2017.1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