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인기가 날이가면 갈수록 올라가고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상황이 연출되고, 비교적 자유도가 높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점점 순위에도 많은 관심들을 갖고 있습니다. 롤(LoL)과 같이 브론즈, 실버, 골드 등의 특정 티어명칭을 나눠놓진 않았지만 레이팅시스템을 도입하여 점수대별 구간을 나누고 비슷한 점수끼리 매칭이 잡힙니다. 배그레이팅은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올릴까요?



존버 vs 여포??


  배그레이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존버일까 여포일까에 대한 궁금증이 많습니다. 어느 분은 킬뎃이 중요하다하고 어느 분은 오래 버티는게 장땡이라고 하죠. 그래서 과연 어떤 요소가 더 중요할 지 파악하고자 배그로그 랭킹검색 사이트를 사용해봤습니다.


 배그로그 랭킹검색 메인화면입니다. 검색창에 배틀그라운드 닉네임을 검색하면 해당 아이디의 전반적인 기록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낯선 사람과 디스코드로 만나 게임을 할 때 상대방의 전적을 검색해봐도 좋고 여러모로 쓸모 있습니다. 


  레이팅 요소에 존버가 좋은지 여포가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 배그 1인 랭킹을 살펴봤습니다. 배그로그가 제공하는 배그 레이팅 랭킹 1~10위의 데이터의  결과는 아래의 그림들을 봐주세요.(대표적인 몇몇 개만 보여드릴게요.)


▲ 랭킹 10위권 안의 유저들 플레이 분석입니다. 대표적으로 3개만 가져왔는데,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여포력보다는 생존력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치킨력은 1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킬뎃의 비율보단 오랜 생존력의 결과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앗! 근데 10위권 안의 유저 중 여포력이 더 높은 분도 계셨습니다. 다만, 10명중 딱 1명이었다는 것.... 이 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 생존력이 여포력보다 높았습니다. 


즉, 배그레이팅의 중요한 요소는


여포력 <<<<<<<<<<<<<<< 생존력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그레이팅을 올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여포를 통한 킬수보단 확실히 존버를 통한 생존력 획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배그레이팅을 관리하시거나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꼭!꼭! 여포전 보다는 존버를 택해 오래 살아 남는데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한 줄 정리: 배그레이팅에 중요한 요소는 여포력보단 생존력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