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를 맞아 연봉, 월급 등 급여에 관한 변동이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 자신의 실수령액이 궁금해지는데요, 사람인, 인크루트 이 두사이트의 급여계산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자신의 연봉실수령액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크루트 급여계산기 이용

  먼저, 네이버에서 '인크루트'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는데 빨간박스 안에 있는 '연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연봉'을 누르면 바로 인스쿠트의 연봉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러면 왼쪽 중간에 있는 연봉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인크루트의 급여계산기 입니다. 1번의 연봉/월급 선택 후 퇴직금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2번에서 연봉을 검색하고 비과세액이 특별히 다를 경우 금액을 적어줍니다. 마지막 3번에서 부양가족수 및 20세 이하의 자녀수를 기록합니다. 이 값들에 따라 예상 실수령액이 달라지니 꼭 본인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4번의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박스 부분에 상세하게 예상 실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사람인 급여계산기 이용

 네이버에 '사람인' 을 검색합니다. 그 후 바로 사람인 사이트를 클릭하지 말고 빨간색 연봉정보를 클릭합니다. 


 연봉정보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맨 우측 오른쪽 배너에 있는 빨간색 박스 안의 '계산기 정식버전'을 클릭해줍니다.



 인크루트의 급여계산기와 유사합니다. 1번 박스안의 항목들을 차근차근 기입해주세요. 값에 따라 실수령액에도 변동이 있으니 꼭 본인의 정보에 맞게 입력해야 합니다. 2번째로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푸른박스 안에 예상 실수령액이 표기됩니다.


 2018년을 맞아 변한 연봉이나 월급에 대한 본인의 실수령액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급여계산기로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실수령액을 통해 올해의 소비습관 및 제테크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댓글